미세먼지 & 천만그루

주요 서비스 메뉴 분야별
정보

본문내용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주소복사
  • 오류신고
  • 페이지 인쇄기능

알뜰교통카드 시범사업 Q&A

Q알뜰교통카드 정기권 구매 및 충전은 어떻게 하나요?

A알뜰교통카드는 시범사업기간 동안 지정된 장소에서 구매 가능하며, 정기권 충전은 지정된 충전소에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5만원 결제 시, 55,000포인트가 충전됩니다.

Q알뜰교통카드 정기권 이용은 어떻게 하나요?

A구매일(충전)일로부터 30일 동안 이용 가능하며,
월 40회 정기권 구매 시 최대 44회 이용(1,250원 기준)이 가능하고, 미사용 금액 및 잔여금액은 환불이 안됩니다.
또한, 타 지역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Q정기권 구매 후 한 달이 되기 전 44회 사용 시 재충전이 가능한가요?

A한 달 단위의 정기권으로 재충전이 불가능합니다.

Q마일리지는 어떻게 적립하나요?

A먼저, Play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를 검색하시고 9월 27일 이후 다운로드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출발 ⇒ 버스 승·하차 ⇒ 도착 시 버튼을 눌러주시면 자동으로 마일리지가 측정되어 적립됩니다.

Q마일리지는 언제 어떻게 지급이 되나요?

A대중교통 이용실적을 확인(D+1일 소요) 후 해당 이용실적에 따라 측정된 보행·자전거 확정마일리지가 지급되며, 마일리지 앱을 이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정기권 충전 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Q앱 사용 중 전화가 오거나 다른 앱과 동시에 사용 시 마일리지 적립은 어떻게 되나요?

A통화나 다른 앱을 사용해도 출발-승차-하차-도착 버튼만 정확히 누르면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Q적립된 마일리지는 정기권 충전 시에만 사용 가능한가요?

A알뜰카드 재충전시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Q정기권 및 마일리지 적립은 1일 동안 몇 회까지 이용 가능한가요?

A1일 최대 4회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Q알뜰교통카드 충전은 어디서 하나요?

A정기권 충전은 지정된 충전소에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 및 사용편의성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평가결과보기
소셜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140/14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