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 건너뛰기 내용 건너뛰기

HOME > 추천여행 > 테마여행 > 공연문화 > 전주 문화재 야행

HOME > 추천여행 > 테마여행 > 공연문화 > 전주 문화재 야행

인쇄 링크복사 카카오톡연동 트위터 페이스북

전주 문화재 야행

전주 문화재 야행 한장면

公演공연문화

'문화재 술사의 8야심작' 과거를 품고 오늘을 걷다.
문화재청이 선정한 문화재활용사업 “전국 1위, 최우수 야행”
9월의 전주! 그곳에 가장 전주다운 모습으로 기억될 문화재 술사의 야심작이 한 상 가득 차려져 있다. 2019전주문화재야행(夜行)은 지난해 28개 지자체 중 문화재 활용사업 평가에서 “전국 1등, 최우수 야행”에 선정되면서 “전주의 밤을 가장 전주답게 발현해냈다”라고 평가받는 문화재 대표 활용 프로그램이다.
전주 문화재 야행 한장면
기승전 전주로 기억될 밤의 문화를 즐겨라!
‘문화재 술사의 八(8)야심작’이라는 슬로건으로 저녁 18시부터 24시까지 진행되는 전주야행은 8개 분야 26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다. 지난 5월에는 역대 최대 진행 요원, 관광객이 참여하면서 전주의 대표 야간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전주문화재야행은 다가오는 9월 21일, 22일 2차 야행을 대중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청년이 주도하는 전주문화재야행
해거름이 시작되는 이른 저녁, 청사초롱과 어진 반차도와 함께 한옥마을을 수놓을 한지등으로 거리를 밝혀보고, 고즈넉한 한옥마을에 생기를 불어넣을 준비를 하며 젊은 청년 기획자들이 바삐 움직이고 있다.맛과 멋, 그리고 역사의 숨결을 품고 있는 전주에서 지역을 거점으로 활동하는 젊은 기획자들의 손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작품이라는 점은 ‘문화재술사의 8야심작’이라는 야행의 슬로건을 부끄럽지 않게 한다.모든 프로그램은 단순 행사 목적이 아닌 차후 지속적으로 우리 지역에서 활용될 수 있는 문화관광자원으로 구성됐으며, ‘경기전 좀비 실록’, ‘왕과의 산책’, ‘왕의 행렬’, ‘문.활.탄 – 문화재 활용가의 탄생’ 등 보다 새로워진 문화 향유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를 선보이며 새로운 축제의 지표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전주 문화재 야행 한장면
전주 문화재 야행 한장면
2019전주문화재야행, 신개념 심야특화프로그램 탄생
2019전주문화재야행이 야심차게 준비한 ‘경기전 좀비 실록’은 조선왕조실록을 끝까지 지키려 했던 자들의 마지막 이야기를 ‘좀비’라는 트렌드를 통해 교육적 측면과 신선함을 동시에 선사하였다. 왕과의 산책 프로그램은 경기전(慶基殿) 곳곳을 비추는 조명과 선선한 바람에 맞닿는 나뭇잎 소리를 들으며 저녁의 경기전을 걷고, 조선의 왕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함으로써 보는 이로 하여금 시대를 초월한 공간, 조선의 역사를 재조명할 귀한 시간으로 채웠다.
축제안의 축제, "문.활.탄.-문화재활용가의 탄생"
자신의 생각이 눈앞의 현실로 발현되는 경험. 이야기를 현실로 만드는 시간. 9월 21일 토요일. 생각을 엮고, 뒤집고, 허물고. 전국의 대학생들이 모여 전통의 미래에 과감한 질문을 던져본다. 전주 문화재와 관련된 벨트 5곳을 선정할 것이며, 그곳의 중심에는 전주문화재야행이 있다.
“미술학도가 생각하는 경기전, 역사학도가 생각하는 전동성당. 정답은 없습니다.”라는 주제로 전주의 풍부한 문화재 인프라를 활용하여 전국에 있는 사람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앞으로 전주가 활용할 문화재에 대한 발전 방향을 연구하는 시간을 가져봄으로써, 모든 것을 전주로 시작해 전주로 끝맺음을 한다.
이러한 전통 지역 문화유산을 키워드로 2019전주문화재야행은 기획부터 공연, 행사 운영까지 역량 있는 지역 인재 참여를 통한 차세대 문화예술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전주문화재야행은 더욱더 전주다운 프로그램으로 다가올 것을 약속하며, 오는 9월 전주야행을 찾아올 여행객들의 발걸음을 기다리고 있다.
전주 문화재 야행 한장면

전주 문화재 야행 한장면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페이지만족도
전주시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의 내용을 보호하고 저작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정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54994)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노송광장로 10 대표전화: 063)222-1000 팩스: 063)281-5000
COPYRIGHTⓒ 2015 JEONJU CITY. ALL RIGHTS RESERVED.
(54994)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노송광장로 10
대표전화: 063)222-1000 팩스: 063)281-5000
COPYRIGHTⓒ 2015 JEONJU CITY. ALL RIGHTS RESERVED.
한바탕전주전주문화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