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강한경제 전주, 다시 전라도의 수도로!

우범기 24시

  • 제목 ‘음악으로 그린 그림’ 공모전 시상식 열려
  • 작성자 공보담당관
  • 등록일 2024-04-24
  • 조회수 4


‘음악으로 그린 그림’ 공모전 시상식 열려

- 시, 24일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음악으로 그린 그림’ 공모전 시상식 개최·총 7명 수상

- 수상작을 포함한 20작품, 오는 5월 2일 공연장 로비에 전시해 관람객에게 선보일 예정



○ 전주시가 미래 전주와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초등학생들의 예술성을 키우기 위해 클래식을 자신만의 그림으로 표현할 기회를 제공했다.


○ 시는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우범기 전주시장과 공모전 수상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가정의 달 기념음악회의 일환으로 진행된 ‘음악으로 그린 그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 전주시립교향악단(예술감독 겸 지휘자 성기선)이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가정의 달 5월을 앞두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클래식 음악의 접근성을 높이고, 그림을 통한 자기표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 공모전은 ‘나의 그림에 영향을 준 클래식 음악’을 주제로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총 60명의 작품을 접수한 후 미술 전문가를 포함한 3명의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 심사 결과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4명 등 총 7명의 어린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전문가 심사를 맡은 박종갑 교수(경희대학교 미술대학 학장)는 “흔치 않은 주제여서 기대와 설렘을 갖고 세심하게 심사했다”면서 “세상을 향해 꿈꾸는 우리 아이들의 마음이 다양한 고전음악을 이해하고 표현해낸 우수한 작품들로 제작됐다”고 총평했다.


○ 전주시립교향악단은 ‘음악으로 그린 그림’ 공연 당일 수상작을 포함한 총 20점의 공모전 출품작을 공연장 로비에 전시할 예정으로, 공연을 보러 온 관람객에게 공연과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 전주시립교향악단의 268회 정기연주회인 ‘음악으로 그린 그림’은 오는 5월 2일 오후 7시 30분,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연지홀에서 개최되며, 공연 입장권은 1만 원(1층)과 7000원(2층)으로 나루컬쳐(www.naruculture.com, 1522-6278)에서 예매할 수 있다.


○ 우범기 전주시장은 “이번 공모전에 참여하여 훌륭한 작품으로 입상한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전주시의 가장 큰 자산이자 미래인 학생들이 자신의 무한한 가능성을 끊임없이 펼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