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 바로 가기
HOME
·
로그인
·
사이트맵
요금납부안내
· 자동 납부
· 가상계좌 납부
· 신용카드 납부
· e-지로(giro) · 위택스 납부
· ARS 납부(063-281-6800)
· 인터넷지로 모바일 안내
요금조회납부
· 수도요금 조회납부
· 수도요금 자가계산
· 상하수도요금 산정기준
· 고지서 보는법
이사정산신청
· 이사정산신청
수도민원신청
· 계좌자동이체 신청
· 카드자동결제 신청
· 자동납부 해지
· 수용가명변경
· 스마트고지 신청·해지
· 이메일고지 신청
· 자가검침 신청·해지
· 자가검침 입력
수도민원실
· FAQ(자주묻는질문)
· 공지사항
· 사이트이용안내
· 수질현황
· 급수현황자료
· 홍보관
· 물이야기
· 상수도 실시간 수질정보
본인인증 절차안내
수도요금 산정기준
수도요금 자가계산
FAQ(자주묻는질문)
수도민원신청
▶ 계좌 자동이체 신청
▶ 신용카드 자동결제 신청
▶ 자동납부 해지
▶ 수용가명 변경
▶ 스마트 문자고지 신청·해지
▶ 이메일 고지서 신청
▶ 자가검침 신청·해지
▶ 자가검침 입력
주요메뉴 바로가기
계좌자동이체신청
카드자동납부신청
이사정산 신청
수도요금 납부
수질현황
급수현황자료
홍보관
물이야기
상수도실시간수질정보
홈 > 수도민원신청 >
신용카드 자동결제는 매출전표 또는 문자메시지에
"지방세(전주시) 세외 수입"
으로 승인
에서 자동 하여 수도요금을 납부하는 서비스입니다.
수용가번호 및 성명으로 요금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수용가번호
-
-
-
자동납부 신청절차
휴대폰 인증처리
수용가조회
자동납부 신청
자동납부 정보 입력
자동납부 신청완료
자동납부 신청 및 해지시 필독사항
자동납부를 신청하시면
다음 달부터 적용되며, 자동납부 청구서가 발행 됩니다.
자동납부 신청 수용가는 종이고지서 대신 이메일 또는 스마트(문자) 고지서가 발행됩니다.(신청자에 한함)
계좌 자동이체는 매월 말일, 카드는 매월 20일
에 상하수도요금이 자동 출금(결제)됩니다.
카드 한도초과로 미결제된 수용가는 25일, 말일에
재결제
진행됩니다.
체납요금이 있을 경우 체납요금과 당월요금이 각각 출금(결제)됩니다.
계좌 자동이체는 통장잔액이 1원이라도 부족하면 출금되지 않으며
신용카드는 한도초과/사용불능(분실, 중지, 변경, 유효기간 초과 등)시 결제되지 않습니다.
자동납부 신청자는 거주지 변경(이사)시 반드시 해지신청을 해야 하며 해지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요금이 계속 출금됩니다.
잔액부족 및 신용카드 한도초과/사용불능으로 연속 3개월 요금 미납 시 자동납부가 해지됩니다.
신용카드 재발급 및 유효기간 경과시 재신청하셔야 합니다.
자동납부(계좌 자동이체, 신용카드 자동결제) 해지시 당월부터 출금이 안 됩니다. 단, 매월 25일(2월은 23일) 이후
해지시에는 출금여부를 상하수도본부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전화 ☎ 063-281-6860
계좌 자동이체는 사용요금의 1%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단, 금액은 5,000원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신용카드 자동결제는 자동납부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신용카드 자동결제는 지방세(지방자치단체)로 승인이 되므로, 카드실적에 포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안내
금융결제원(www.e-giro.or.kr) 접속 신청
구비서류 : 본인명의통장, 도장(금융기관에 한함), 신분증, 상하수도 요금 고지서 영수증
금융기관 : 거래 금융기관 방문신청
신용카드 자동결제 신청 및 해지
신청방법 : 상하수도본부 홈페이지(http://www.jeonju.go.kr/water_m) 또는 방문 신청
구비서류 : 신용카드, 신분증, 고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