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주이야기 > 전주는 다르다
전주는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문화 도시로, 한옥·한식·한지 등 韓스타일을 체험 할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이다.
- 첫째, 전국 어디서나 빠르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이다. 서울에서 전주까지 고속버스로 2시간 30분이면 가능하고, 부산에서도 3시간 30분이면 전주에 올 수 있다. 또한 서해안 고속도로와 천안-논산간 고속도로, 대전-통영간 고속도로, 익산-장수간 고속도로의 개통으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전주여행을 즐길 수 있으며, 서부권 관광의 중심지로 전주를 보다 넉넉히 즐길 수 있다.
- 둘째, 전주 도심권에 후백제와 조선시대, 근대문화유적지가 다 모여 있다는 것이다.후백제 견훤대왕의 숨결이 담긴 견훤성터와 조선시대 태조 어진이 모셔진 경기전과 임진왜란때 조선의 역사를 지켜온 전주사고를 비롯해 오목대, 풍남문, 전주향교, 객사, 한벽당, 학인당 등이 전주한옥마을을 중심으로 걸어서 여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셋째, 국내 최대 규모의 한옥이 도심권에 있다는 것이다. 조선시대부터 근대, 현대까지 이어지는 전통한옥과 한·일 절충형, 일식가옥까지 공존하는 전주한옥마을에서 전통생활상을 살펴보고 체험할 수 있다.
- 넷째, 전주여행의 1번지인 전주한옥마을에는 다양한 전통문화시설이 있다. 전통문화공연과 체험을 할 수 있는 전통문화센터와 전통한옥숙박체험을 할 수 있는 한옥생활체험관을 비롯해 전통술박물관, 공예품전시관, 강암서예관, 최명희 문학관, 공예공방촌 지담 등 다양한 전통문화시설을 보고 체험할 수 있다.
- 다섯째, 전주한옥마을에서는 다양한 전통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다. 오첩반상의 아침식사와 함께 한옥을 체험할 수 있는 한옥숙박체험시설과 한지공예·전통혼례·풍물·소리·한방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있다
- 여섯째, 한국을 대표하는 맛의 고장답게 음식에 대한 걱정이 없다. 값싸고 맛있는 음식, 전주에 오면 사계절 모두 다 맛 볼 수 있다.
- 일곱째, 전주를 중심으로 인근 도시와 연계한 관광을 가깝게 즐길 수 있다. 익산 미륵사지· 임실 치즈마을 · 부안 새만금 · 진안 마이산 · 무주리조트 · 정읍 내장산 · 남원 광한루 · 순창 강천산 등 전북지역 유명 관광지를 1∼2시간 안에 연결해 어디든지 갈 수 있다. 여기에 나만의 여행코스를 설계해 주는 '원스톱 시스템'을 통해 일정과 시간에 맞춘 여행과 숙박·음식·체험코스 등을 소개하고 지원해 주고 있어 여행이 이보다 더 편하고 좋을 수는 없을 것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문화관광체육국 관광산업과 관광산업
- 담당자
- 권민지
- 063-281-5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