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 건너뛰기 내용 건너뛰기

HOME > 추천여행 > 테마여행 > 공연문화 > 전주국제영화제

HOME > 추천여행 > 테마여행 > 공연문화 > 전주국제영화제

인쇄 링크복사 카카오톡연동 트위터 페이스북

전주국제영화제

전주국제영화제 한장면

公演공연문화

대안, 독립영화의 중심 영화제
2000년 출범한 전주국제영화제는 국제영화제의 지형에서 독특한 위치를 점해 왔다. 전주의 모토는 동시대 영화 예술의 대안적 흐름, 독립, 예술영화의 최전선에 놓인 작품들을 소개하는 것이다. 전주의 프로그램은 재능 있고 혁신적인 감독의 작품을 통해 영화의 예술적, 기술적, 매체적 진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둔다. ‘예술을 통한 수익의 추구’라는 하나의 방향으로 줄달음치는 영화산업의 편향성을 극복하기 위해 전주는‘취향의 다양성’,‘새로운 영화 체험’이라는 가치를 전면에 내걸었다. 미래 영화의 주역이 될 수 있는 재능의 발굴, 창의적인 실험과 독립정신을 지지하며, 전 세계 영화작가들이 만나고 연대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주국제영화제 한장면
  • 전주국제영화제는 부분 경쟁을 도입한 비경쟁 영화제로, 대안적이고 혁신적인 영화들을 국내에 소개하는 창구 역할을 해왔다. 또한 영화제가 직접 기획, 제작하는 ‘디지털 삼인삼색’, ‘숏!숏!숏!’을 통해 새로운 단편 영화 제작의 롤모델을 제시하며, 지속 가능한 생산적 영화제로 정체성을 확립한 바 있다. ‘디지털 삼인삼색’은 2014년부터 장편 영화 제작 지원사업으로 전환하였다. 2016년에는 ‘전주시네마프로젝트(Jeonju Cinema Project)’으로 개칭하면서 지원, 제작 배급 등 영화산업 제반 영역을 아우르며 전주국제영화제의 ‘독자적 브랜드’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이 밖에도 국내 우수 극영화 및 다큐멘터리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전주프로젝트 마켓’, ‘독립영화 판권∙배급’ 사업을 통한 콘텐츠 유통,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의 운영은 일시적인 페스티벌을 넘어 상시적이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전주국제영화제만의 비전이다.
건강한 한국 영화 산업을 위한 디딤돌 ‘전주프로젝트마켓
전주프로젝트마켓(JPM)은 참신한 극영화와 극장 개봉을 목표로 하는 다큐멘터리 프로젝트를 적극 발굴, 지원하며 우수한 한국영화의 국내 배급 가능성 타진 및 해외 진출의 발판이 될 수 있는 역할을 수행하고자 마련된 인더스트리 프로그램이다.
전주국제영화제 한장면

전주국제영화제

  • 전주국제영화제 사진전주국제영화제 사진
  • 전주국제영화제 사진전주국제영화제 사진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문화정책과 영화영상
담당자
이상민
281-2073
페이지만족도

실시간 문자채팅 안내

이 문자채팅 관광안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임

바로 채팅창 열기(자체 채팅 앱)

사용중인 메신저앱 열기(해당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함)
전주시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의 내용을 보호하고 저작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정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54994)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노송광장로 10 대표전화: 063)222-1000
COPYRIGHTⓒ 2015 JEONJU CITY. ALL RIGHTS RESERVED.
(54994)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노송광장로 10
대표전화: 063)222-1000
COPYRIGHTⓒ 2015 JEONJU CITY. ALL RIGHTS RESERVED.
한바탕전주전주문화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