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수돗물에는 소독약 냄새가 나는데, 이것이 인체에 해로운가요?
A수돗물은 가정에 보내기 전에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 미생물로부터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소독처리를 하는데 우리시에서는 소독제로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염소를 투입하고 있으며,수돗물에서 나는 소독약 냄새는 바로 이 염소냄새입니다.
따라서 수돗물에서 소독약 냄새가 난다는 것은 안심하고 마셔도 좋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염소는 휘발성이기 때문에 공기중으로 쉽게 날아가므로 염소냄새가 싫으신 분은 수돗물을 용기에 받아 냉장고에 넣었다가 마시면 냄새없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Q수돗물이 하얗게 보이는 이유는?
A수도꼭지를 틀었을때 수돗물이 하얗게 보이는 것은 이 물질이나 약품때문이 아니라 수압이 높을 때 물 속에 섞인 공기가 소용돌이 현상을 일으켜 수도꼭지를 통과하면서 매우 작은 기포가 발생된 것으로 시간이 지나면 기포가 없어지고 맑은 수돗물이 됩니다.
Q어항에 수돗물을 넣으면 왜 물고기가 죽는 것일까요?
A물고기는 종류에 따라 염소에 대한 저항력이 다릅니다. 특히 금붕어의 경우는 염소에 대한 내성이 약해 염소가 0.15∼0.3PPM 정도 포함되어 있으면 죽게 됩니다. 수돗물을 받아서 하루 정도 지난 다음에 사용하면 염소성분이 날아가기 때문에 물고기는 죽지 않습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소셜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
(140/14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