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완산구 민원봉사실 상호공감하는 친절 청렴교육 실시
  • 작성자 공보담당관
  • 등록일 2015-09-08

- 감사로 만들어가는 행복한 일터!


○ 전주시 완산구(구청장 최락휘) 민원봉사실은 지난 8일 완산구청 4층 회의실에서 민원봉사실 직원 및 사회복무요원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과 청렴교육을 실시하였다. 

 

○ 이번 교육은 '사람의 도시, 품격의 도시'를 위해 민원봉사실 내 감사와 긍정의 기운을 싹틔워 감사한 일터를 만들고, 이를 통한 긍정적인 마인드로 감성행정서비스를 실천하는 계기 마련을 위해 실시되었다.

 

○ 이날 정병천 민원봉사실장은 교육 전에 세 가지 감사항목을 정하여 상호간에 말하도록 주문하여, 서로의 의견을 듣고 느낌을 말하는 상호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 또한 정실장은 "행복은 소유에 비례하지 않고 감사와 긍정에 비례한다"고 덧붙인 후 조직내 긍정적인 마인드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만족을 위한 민원응대요령'에 대해 교육하였다.

 

○ 민원봉사실 양지연 주무관은 "'계장님은 민원봉사실의 희망입니다'라고 말할 때 쑥스럽기도 했지만, 말로 표현했을 때 '내가 정말 행복한 직장에서 일하고 있구나'라는 느낌에 너무 감사하였다"고 전했다.

 

○ 한편, 이날 투명하고 공정한 공직분위기 조성을 위한 공직자 청렴교육도 이어졌다.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완산구 민원봉사실, 220-524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