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시 자치행정과에서는 9. 10일(목)에 민원실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 이날 교육에서는 민원유형에 따른 고객만족을 위한 응대요령 및 일어서서 민원을 맞이하고(Stand-up), 상냥하고 공손하게 민원을 응대하며(smile), 긍정적이며 친절한 말투로 민원을 처리(say yes) 하는 친절 3S운동 실천에 최선을 다하기로 다짐했고,
○ 민원인에 대한 공무원의 친절한 민원서비스는 행정의 신뢰성 확보에 크게 기여하는바 항상 밝은 미소로 민원인을 친절히 맞이하는 자세는 공무원의 기본임을 강조하였다.
○ 또한, 민원응대과정에서 실제 겪었던 사례를 중심으로 토론하고 불만고객에 대한 응대방법과 서로간의 소통을 통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다.
○ 전주시 이일홍 자치행정과장은 “친절에 대한 원천은 민원인을 대하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며 “친절마인드 향상으로 시민들을 가족처럼 모시는 친절서비스 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자치행정과, 281-29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