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납기내 징수활동 강화를 통한 체납액 최소화
○ 전주시 완산구(구청장 안병수)는 2015년도 1기분 자동차세 105,593건 144억 7천만원 부과하고 고지서를 6월 11일 일제 발송한다고 밝혔다.
○ 혁신도시 공동주택 신축 등 인구유입으로 전년대비 985건 2억 6천 5백만원 증가했고, 납기는 6월 30일까지 납부하면 된다.
○ 완산구에서는 납기 내 납부 홍보를 위하여 시내버스 안내 전광판, 동주민센터 및 구청 공용 차량을 활용한 가두방송, 공동주택 구내방송, 플래카드·입갑판·안내문 게첨 등 다각적인 홍보활동을 실시하는 한편 24일까지 납부하지 않은 납세자에게 SMS 문자를 발송 및 유선안내를 통하여 납기 내 징수율 제고에 온 힘을 쏟기로 하였다.
○ 자동차세 납부는 지방세 온라인 납부서비스 실시로 고지서 없이도 전국의 모든 금융기관 CD/ATM에 현금카드(통장) 또는 신용카드로 지방세를 확인하고 납부할 수 있고, 또한 직접 금융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가상계좌를 통한 납부, 인터넷 뱅킹 등 컴퓨터를 통한 납부 등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고 한다.
○ 김창권 세무과장은 “이번 달 납기가 지나면 가산금 3%가 추가되고, 독촉기간이 경과하면 번호판 영치 등 강력한 행정제재가 발생하니, 6월 30일까지 꼭 납부해줄 것”을 당부했다.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완산구 세무과, 220-54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