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제14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 견학
  • 작성자 공보담당관
  • 등록일 2015-10-30

 - 전주시 각 동 주민자치위원 160여명 참석,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 전시관 견학

 

○ 전주시 각 동 주민자치위원 160여명이 전국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배워나가고 있다.

 

○ 전주시주민자치협의회(회장 이승환)는 30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제14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 참석, 타 시·군 우수사례 전시관을 견학하는 등 주민자치위원들의 역할과 활동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 전국주민자치박람회는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해마다 개최되고 있는 행사로, 올해는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세종시에서 열렸다.

 

○ 특히, 전주시의 따뜻한 아침을 여는 ‘밥 굶는 아이 없는 엄마의 밥상’을 비롯한 전국 8개 지방자치단체의 우수사례가 지방자치의 날 기념 주제영상으로 상영되기도 했다.

 

○ 또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전시마당, 성공사례발표, 정책포럼, 참여·화합마당, 공연·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정책홍보관,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 전시관, 향토자원 전시관, 지역대표 음식체험장을 운영, 주민자치위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 이승환 전주시주민자치협의회장은 “주민자치가 우리 생활 속으로 들어온 이후 많은 변화가 생긴 것을 느낀다. 주민자치가 바로 서면 우리들이 사는 동네가 달라질 것이며, 나아가 우리 전주의 미래도 달라지리라 기대한다”면서 “주민자치를 바로 알고 실천하기 위해 주민자치위원들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자치행정과, 281-2239>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