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희망찬 전주

 - 기초생활수급자 김모 씨, 더 어려운 이웃 위해 현금 100만 원 기부



○ 전주시 덕진구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 김모 씨는 지난 7월 30일, 덕진구청에 직접 찾아와 현금 100만 원을 기부하였다.


○ 기부자는 자활사업에 참여 중인 1인 가구 기초생활수급자로, 의지할 부양가족이 없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아끼고 모아서 덕진구청에 따뜻한 마음을 전달한 것이다. 


○ 기부자는 “본인도 어려운 상황에 처해 봐서 힘듦을 안다”라고 말하며 “부끄럽고 적은 금액이지만 자신보다 더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 데 쓰이길 바라고, 이렇게 기부를 하게 되어 마음이 너무 행복하다”라고 전했다. 


○ 이에 한병삼 덕진구청장은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주신 기부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기부해주신 성금은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사업에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 한편 전달받은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증진 및 취약계층 지원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덕진구청 생활복지과 063-270-6782>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