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천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제1차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전주시 덕진도서관(관장 김민영) 송천분관에서는 ‘섬진강의 역사, 섬진강의 문화’라는 주제로 일반시민 및 학생 35명을 모집하여 5월 29일 강연, 5월 30일 탐방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이번 강연과 탐방은 ‘우리 동네 공공도서관에서 인문학을 만나다’ 라는 취지로 마련된 「2015년 공공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 걷고 싶은 길, 함께 하는 인문학」의 제1차 프로그램이다.
○ 문화사학자인 신정일 강사와 함께하는 5월 29일 강연은 ‘섬진강을 따라 짚어가는 역사, 문화, 사람들의 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되며, 5월 30일 탐방은 섬진강댐을 시작으로, 회문산, 진메마을, 구담마을, 장구목을 거쳐 구미리까지 둘러보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 「걷고 싶은 길, 함께 하는 인문학」 프로그램은 5월부터 10월까지 4차에 걸쳐 강연과 탐방으로 진행되며, 송천도서관 일반자료실 방문 및 전화(281-6506)로 접수 가능하다.
○ 김민영 덕진도서관관장은 “일상적인 삶에서 벗어나 어렵게 느껴졌던 인문학을 생활 속에서 느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덕진도서관, 281-6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