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덕진구, 전북대 『클린자원봉사대』 오리엔테이션 실시
○ 전주시 덕진구(구청장 신현택)에서는 23일(수) 오후5시, 구청 3층 상황실에서 전북대학교 재학생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클린자원봉사대』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 이번 오리엔테이션은『클린자원봉사대』의 자원봉사자로 역할과 주요 활동 내용 그리고 자원봉사시 유의사항에 대한 전달과 참여자들의 문의사항 등을 설명하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 『클린자원봉사대』의 역할은 크게 홍보활동과 환경정비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대학로, 원룸, 상가밀집지역 등 환경취약지역에 대한 쓰레기 분리배출 홍보활동이 하나이며, 청소인력 고정배치가 어려운 시외곽지역, 단기간 집중적인 정비가 필요한 각종 행사장 주변 그리고 쓰레기 배출이 많은 다중집합장소 등을 정비하는 환경정비가 있다.
○ 아울러 시민참여 활성화를 유도하여 국민이 주인인 정부를 구현하는 정부3.0 핵심가치에 딱 맞는 지역학생과 함께하는『클린자원봉사대』는 23일(수)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2월 초순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 김동규 자원위생과장은 “청정덕진구 만들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대학생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 시민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의 참여를 부탁했다.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덕진구 자원위생과, 270-66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