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전주시보건소 자연과 함께하는 마음 쉼 프로그램 운영
  • 작성자 공보담당관
  • 등록일 2015-11-05

- 장성 백양사에서 자살시도자 및 자살사고(思考)자들을 위한 숲체험 프로그램 운영

 

○ 전주시보건소(소장 김경숙)와 전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센터장 정상근)는 11월 5일 자살시도자 및 자살사고(思考)자들을 위해 장성 백양사에서 자연과 함께하는 숲 체험 마음·쉼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이번 프로그램은 자살시도자 및 자살사고(思考)자들에게 숲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무기력해진 신체에 활력을 찾고, 삶속에서의 여유를 느껴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심신 안정을 도모하여 우울감 및 자살 시도를 감소시키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불어넣기 위해 마련되었다.

 

○ 마음·쉼 프로그램은 숲 해설가, 숲 프로그램 진행자를 통하여 전문성 있는 프로그램이 제공되었으며, 참여자에 맞는 숲 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참여자 최씨는 “이번 숲 체험을 통하여 가을의 정취를 느끼고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어서 마음이 안정이 되는 것 같다"라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 전주시보건소장(김경숙)은 “이번 마음·쉼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이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여유를 갖고, 자기 자신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마음을 가져 자살시도가 감소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한편, 전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273-6995~6)는 2010년 2월부터 자살예방전담팀(I LOVE ME)을 구성하여 정신과 의사와의 상담, 긴급의료비 지원, 자살 고위험 상황시 응급출동, 자살시도자 및 유가족 사후 관리 등 자살예방사업에 힘쓰고 있다.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보건소 건강증진과, 281-6314>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