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덕진구,『클린자원봉사대』 전반기 활동 종료
○ 전주시 덕진구(구청장 신현택)는 깨끗하고 쾌적한 도심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했던 『클린자원봉사대』가 6월 5일을 끝으로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 덕진구 자원위생과에서는 시민참여 활성화를 위해 지역학생과 함께하는 『클린자원봉사대』를 지난 3월 자원봉사 모집부터 6월 초순까지 약3개월간 진행됐으며 20여명이 참여하였다.
○ 『클린자원봉사대』는 크게 홍보활동과 환경정비의 2개 단위사업으로 분류하고 그 안에서 상가밀집지역 분리배출 캠페인, 청소인력 고정배치가 어려운 시외곽 지역 정비 등 6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운영되었다.
○ 김동규 자원위생과장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덕진구, 나아가 전주시를 깨끗하게 하는 데 일조했다”며 “학생들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환경친화도시로 탈바꿈시키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전했다.
○ 한편, 덕진구는 깨끗하고 쾌적한 품격의 도시 전주의 이미지 형성에 도움이 되고 있는 『클린자원봉사대』를 하반기에도 운영할 예정이며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덕진구 자원위생과, 270-6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