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제14회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 노인대학 졸업식
  • 작성자 공보담당관
  • 등록일 2015-11-05

- 11월 5일(목)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 강당에서 노인대학 112명 졸업생 졸업행사 진행
- 1982년부터 2,906명의 졸업생 배출하여 노인인재 양성기관으로 자리매김

 

○ 사)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지회장 오경남) 부설 노인대학(학장 조희정)은 11월 5일(목)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 강당에서 김승수 시장을 비롯 조희정 노인대학장등 노인회 관계자와 노인대학 졸업생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노인대학 졸업식을 진행하였다.

 

 ○ 지난 1982년에 대한노인회 전주시지부 부설 노인학교로 개교한 이래 2001년까지 총 1,724명의 졸업생을 배출하고, 2002년 노인대학으로 승격하여 올해로 14기까지 1,182명의 대학 졸업생을 배출하는 등 고령화시대에 노인들에게 각종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급변하는 사회에 적응할수 있도록 하는등 지역사회의 노인 인재를 양성해 왔다.

 

 ○ 이번 노인대학은 지난 4월 개강하여 11월까지 8개월동안 120명의 노인학생을 대상으로 매주 목요일 1회 오후 2시부터 2시간 30분 과정으로 교양강좌 및 건강관리, 봉사.현장학습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노인들의 건강한 여가생활을 보낼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 전주시 관계자는 "인생의 제2막, 배움에 노력하시는 모습이 너무나 아름답고 보기가 좋다"며 "지난날 경험하신 풍부한 경험과 지혜를 바탕으로 터득한 지식과 정보를 지역사회 발전과 젊은세대 지도에 적극 활용해 존경받는 노인상을 심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생활복지과, 281-2317>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