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시보건소, 관내 중학생 이상 참여희망자를 대상으로 방학기간 중 건강증진센터 운영
- 100여 명의 청소년 참여하여 키 성장, 비만관리, 허약제질 개선 프로그램 운영
○ 전주시보건소(김경숙 소장)는 지난 8월 보건소 3층 건강증진센터에서 관내 중학생 이상 참여 희망자를 대상으로 『방학기간 청소년 건강증진센터』를 운영했다.
○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어도 학사일정으로 인해 이용 할 수 없었던 청소년들을 위해 마련되었다.
○ 키와 몸무게 등 외모에 관심이 높은 청소년들의 요구를 파악하여 키 성장, 비만관리, 허약체질 개선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여름방학 한 달 동안 100여명의 청소년이 방문했다.
○ 『방학기간 청소년 건강증진센터』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들이랑 헬스장 무료로 이용할 수 있구나 생각하고 왔는데, 먹는 방법이랑 운동하는 방법까지 세세하게 교육도 해주시고 너무 좋았어요."라고 소감을 밝혔고,
○ 김경숙 전주시보건소장은 "앞으로도 보건소 서비스 이용에 소외 대상과 계층이 없도록 세심한 배려와 노력으로 전주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보건소 보건행정과, 281-6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