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립예술단

소리와 춤, 전통과 현대의 만남
가장 한국적인 전통예술의 도시 전주

공연일정

갤러리리스트사진

공연일정 상세보기
교향악단, 국악단 전주시립예술단과 함께하는 세계혁명예술 국제포럼 혁명의 노래 예매하기
공연장소 전라감영 서편광장
공연일자 2022-09-23 ~ 2022-09-24
공연시간 19시 30분
공연문의 063-274-8641
관 람 료 전석무료
지 휘 / 성 기 선
2022년 1월 전주시립교향악단의 9대 예술감독 겸 지휘자로 취임한 지휘자 성기선은 2016년부터 2020년까지 4년간 강남심포니의 상임지휘자로 재임하는 동안 수많은 공연의 지휘와 해설을 통하여 관객들과 소통하였고 고전부터 후기낭만주의를 거쳐 현대음악에 이르는 폭넓은 레퍼토리의 연주를 통하여 오케스트라의 기량 향상에도 힘썼다. 해외에서도 한국과의 수교를 기념하여 2019년 헝가리의 세게드 국립교향악단과 2017년 터키 국립 교향악단을 지휘하였으며 2017-18년에 미국 아틀란틱 뮤직페스티발의 상주 지휘자로 연주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지속해왔다.
서울음대를 졸업 후 도미, 줄리어드 음대 대학원을 졸업하였고, 한국인 최초로 커티스 음대 지휘과를 졸업한 그는 서울예고 재학 중이던 1984년, 서울시 청소년 교향악단을 세종문화회관에서 지휘하여 데뷔 연주를 가진 이래 New Jersey Symphony, Cincinnati Chamber Orchestra, Nova Filharmonia Portuguesa, Lisbon Metropolitan, Curtis Orchestra, New Amsterdam Symphony, Carlos Chavez Sinfonica, Silesian State Opera 등 외국의 여러 교향악단을 비롯해 KBS 교향악단, 서울시향, 코리안 심포니등 국내 주요 교향악단을 지휘하였다. 
2000년에는 Washington National Symphony를 지휘하여 케네디 센터에 데뷔하였고 시카고 심포니의 음악 감독인 다니엘 바렌보임에 의해 동 오케스트라의 Apprentice Conductor로 발탁되어 활동하였다. 포르투갈 리스본의 ‘국제 청년지휘자 콩쿠르’에서 최연소 참가자로 참가하여 입상하였으며 부상으로 리스본의 네 곳의 유서 깊은 공연장에서 순회 연주회를 가지기도 하였다. 
그는 그러한 해외 연주활동의 결과로 2004년 문화관광부에서 수여하는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을 수상하였다. 교향악 축제에는 2005년 처음으로 초청되어 폐막공연에서 KBS 교향악을 지휘한 이후 2020년까지 8회에 걸쳐 코리안심포니, 프라임 필하모니등의 다양한 오케스트라를 지휘하였다. 특별히 2012년에는 당시 대학 오케스트라로서는 교향악축제 사상 최초로 초청받은 이화여대 오케스트라를 지휘하여 완성도 높은 연주를 펼쳐보여 주목을 받았다. 
2009년부터 2012년까지 예술의전당 주최 『청소년음악회』 시리즈의 전임지휘자로 4년간의 공연을 담당하였다. 미국 뉴욕에서 줄리어드 음대 예비학교 지휘자와 뉴욕 신포니에타의 음악감독, 코넬대 초빙교수를 역임하였으며 현재 이화여대 음대 관현악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성기선 지휘자는 전주시민들과 아름다운 음악을 통해 소통하며 지방 문화발전에도 일익을 담당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Program 

A. Copland / Fanfare for the Common Man
코플랜드 / 보통 사람을 위한 팡파레

비올라 _ 에르완 리샤
-Le temps des cerises
-Summer time


W. A. Mozart / 'Le Nozze di Figaro' Overture
모차르트 / 피가로의 결혼 서곡


뮤지컬배우 _ 이은율, 박혜나
W. A. Mozart / 'Sull'Aria' from Opera "Le Nozze di Figaro“ 
모차르트 /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중 ‘산들바람은 부드럽게’


L. v. Beethoven / Symphony No.3 E-flat Major Op.55 'Eroica' 
베토벤 / 교향곡 3번 E-flat 장조 작품.55 ‘영웅’ 
Ⅰ. Allegro con brio (발췌)



뮤지컬배우 _ 이은율, 박혜나, 김찬호, 정원영
Les Miserables / Do you hear the people sing
레미제라블 / 민중의 노래

Les Miserables / One Day More
레미제라블 / 내일로




바이올린 _ 신지아
A. Piazzolla /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4계 중               
Invierno Porteño(항구의 겨울) & Primavera Porteña(항구의 봄)



바리톤 _ 정경
제주 해녀 - 바다를 담은 소녀    


새야새야 파랑새야 주제에 의한 환상곡 (작곡 / 김솔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