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래 마이크를 클릭하세요!

닫기

음성인식중 말씀해주세요.

닫기

[000]

"000"로 검색이 완료되었습니다.
결과페이지로 이동하시려면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취소 확인

보도자료

평화2동, ‘요구르트로 주고받는 우리동네 이웃소식’ 협약 체결 
- 평화2동 주민자치위원회 등 5개 단체, 홀몸 세대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 다짐

○ 전주시 평화2동(동장 채규성)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전석진),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양희주), 통장협의회(회장 박혜란), 한국야쿠르트 평화점(점장 김용우)과 함께 지난 5일 홀몸 세대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다짐하며 『요구르트로 주고받는 우리동네 이웃소식』 사업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요구르트로 주고받는 우리동네 이웃소식” 사업은 고독사가 우려되는 독거세대 100명을 대상으로 주 2회 요구르트를 배달함으로써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으로 1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평화2동 지사협 전석진 위원장은 “본 사업은 2018년부터 시행되어, 관내 독거세대의 안부를 확인하여 고독사 예방 등 지역의 취약계층을 돌보고, 복지사각지대를 개선하는데에 기여하는 사업이다”라고 사업의 취지를 설명했다.
○ 한국야쿠르트 평화점 김용우 점장은 “지속적으로 요구르트 사업에 참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계속하여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고독사 예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대상자들의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며 안전지킴이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평화2동 채규성 동장은 "위기상황에 취약한 독거세대에 충분한 정서적 지지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본 사업을 통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에게 언제나 따뜻한 관심이 전해질 수 있게 지역사회 복지안전망 확충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이번 사업은 평화2동 주민자치위원회와 통장협의회의 후원금을 포함한 공동모금회 평화2동 동네복지기금으로 진행된다.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완산구 평화2동 063-220-18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