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강한경제 전주, 다시 전라도의 수도로!

우범기 24시

  • 제목 전주세계문화주간 호주문화주간 개막
  • 작성자 공보담당관
  • 등록일 2025-05-03
  • 조회수 44


전주세계문화주간 호주문화주간 개막

- 시, 3일 개막식 시작으로 오는 8일까지 2025 전주세계문화주간 호주문화주간 운영

- 호주 출신 스타 방송인 샘 해밍턴, 싱어송라이터 올리비아 마쉬 등 다양한 예술인들 참여

- 호주의 영화와 음악, 음식, 도서, 아동 예술 등 다채로운 매력 만끽할 수 있는 프로그램 진행

- 우범기 전주시장, 주한 호주대사 제프 로빈슨 ‘호주-한국 양국관계 및 교류의 미래 상징’



○ 대한민국 대표 문화도시인 전주시가 5월 황금연휴를 맞아 호주 문화의 정수로 가득 채워진다.


○ 시는 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8일까지 6일간 전주한옥마을과 팔복예술공장 등 전주시 전역에서 ‘2025 전주세계문화주간-호주문화주간’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 올해 행사는 주한 호주대사관과의 협력으로, 호주 출신 스타들과 지역 예술인들이 대거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 첫날 개막식에서는 방송인 샘 해밍턴의 유쾌한 진행하에 호주 출신 싱어송라이터 올리비아 마쉬와 전주시 노빌레 앙상블, 소리꾼 노은실과 해금 연주자가 꾸미는 특별한 무대가 선보였다.


○ 제프 로빈슨 주한호주대사는 이날 개막식에서 “아름다운 도시 전주에서 호주의 독특하고 다채로운 문화를 보여주는 이번 협력은 130여 년을 이어온 호주-한국 양국 관계의 돈독한 미래를 상징한다”면서 “일주일간의 프로그램을 통해 호주의 생동감 넘치는 문화를 잊지 못할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 우범기 전주시장은 “호주의 영화와 음식, 음악, 예술놀이 등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가장 한국적인 멋이 살아있는 전주에서 만날 수 있도록 협력해주신 주한 호주대사관 측의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많은 분들이 대한민국 문화도시 전주에서 호주의 문화를 마음껏 즐기길 바라며, 전주와 호수의 우정과 교류가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개막식에 이어 오는 8일까지 △호주의 커피와 디저트 시식·시음 행사 △올리비아 마쉬의 미니콘서트 △미슐랭 2스타 요리사 조셉 리저우드와의 대화 &시식 체험 등 호주를 오감으로 만끽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 특히 올해 호주문화주간에서는 가족 친화적인 호주 특유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 중심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 구체적으로 △다수의 수상에 빛나는 호주 애니메이션 ‘블루이’ 가족의 모험을 경험할 수 있는 샘 해밍턴의 ‘영어로 읽는 블루이’ 책 낭독 △조셉 리저우드와 함께하는 ‘블루이 요리 교실’ △호주와 전주의 작가들과 함께하는 ‘Imagine World-호주랑 놀아요! 예술놀이 워크숍 등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풍성한 체험이 마련됐다.


○ 또한 호주식 브런치 카페에서는 호주식 아이스커피와 ‘오지버거’ 등 특별한 메뉴도 맛볼 수 있다.


○ 이와 함께 올해 호주문화주간에는 전주국제영화제와 맞물려 세계적인 영화비평가인 호주 출신 에이드리언 마틴이 올해의 ‘게스트 시네필’에 참여한다.


○ 그는 이번 영화제에서 ‘영화로의 여행’ 강연과 더불어 △커린 캔트릴의 ‘이 생의 몸’ △ ‘빌 머술러스 : 멈추지 않는 독립적인 시선’ △ ‘마고 내시 : 호주사회의 도전적 이미지’ 등 호주 감독 3명의 영화를 직접 추천한다. 


○ 시는 이번 호주문화주간에 이어 앞으로도 해마다 세계문화주간을 통해 탄탄한 외교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 호주문화주간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누리집(www.jeonju.go.kr)과 인스타그램(@jeonju_australia), 주한호주대사관 인스타그램(@ausembkorea)을 참고하거나, 전화(063-281-8638~9)로 문의하면 된다.


○ 한편, 시는 그간 각국 대사관 및 문화원, 기업 등과 협력한 세계문화주간을 통해 해마다 프랑스와 영국, 미국,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 등 다양한 국가의 문화를 시민들에게 선보이는 공공외교를 추진해왔다.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청 국제협력담당관 063-281-86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