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수도민원신청 >
신용카드 자동결제 신청
신용카드 자동결제 신청
-
수용가번호 및 성명으로 요금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
- 휴대폰 인증처리
- 수용가조회
- 자동납부 신청
- 자동납부 정보 입력
- 자동납부 신청완료
자동납부를 신청하시면 다음 달부터 적용되며, 자동납부 청구서가 발행 됩니다.
자동납부 신청 수용가는 종이고지서 대신 이메일 또는 스마트(문자) 고지서가 발행됩니다.(신청자에 한함)
계좌 자동이체는 매월 말일, 카드는 매월 20일에 상하수도요금이 자동 출금(결제)됩니다.
카드 한도초과로 미결제된 수용가는 25일, 말일에 재결제 진행됩니다.
체납요금이 있을 경우 체납요금과 당월요금이 각각 출금(결제)됩니다.
계좌 자동이체는 통장잔액이 1원이라도 부족하면 출금되지 않으며
- 신용카드는 한도초과/사용불능(분실, 중지, 변경, 유효기간 초과 등)시 결제되지 않습니다.
자동납부 신청자는 거주지 변경(이사)시 반드시 해지신청을 해야 하며 해지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요금이 계속 출금됩니다.
잔액부족 및 신용카드 한도초과/사용불능으로 연속 3개월 요금 미납 시 자동납부가 해지됩니다.
신용카드 재발급 및 유효기간 경과시 재신청하셔야 합니다.
자동납부(계좌 자동이체, 신용카드 자동결제) 해지시 당월부터 출금이 안 됩니다. 단, 매월 25일(2월은 23일) 이후
- 해지시에는 출금여부를 상하수도본부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전화 ☎ 063-281-6860
계좌 자동이체는 사용요금의 1%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단, 금액은 5,000원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신용카드 자동결제는 자동납부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신용카드 자동결제는 지방세(지방자치단체)로 승인이 되므로, 카드실적에 포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신청방법 안내
금융결제원(www.e-giro.or.kr) 접속 신청
구비서류 : 본인명의통장, 도장(금융기관에 한함), 신분증, 상하수도 요금 고지서 영수증
금융기관 : 거래 금융기관 방문신청
-
신용카드 자동결제 신청 및 해지
신청방법 : 상하수도본부 홈페이지(http://www.jeonju.go.kr/water_m) 또는 방문 신청
구비서류 : 신용카드, 신분증, 고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