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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인 편의를 위한 상담청구

민원1회 방문 상담창구 운영

2개 부서(기관)이상 관련된 복합민원을 대상으로 상담을 통해 민원인이 1회 방문으로 처리될 수 있도록하여 민원인이 행정기관을 다시 방문하지 않도록 하는 수요자 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

운영창구
  • 자치행정과 민원콜팀
운영내용
  • 민원인에게 여러 부서 방문없이 안내 및 상담 등 편의 제공
  • 복합민원에 대한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 안내
  • 민원에 따라 사전심사청구제 및 민원후견인 등 지정운영

사회취약계층(장애인 등) 전용 상담창구 운영

사회배려대상자(장애인,임산부,노약자 등) 방문 시 민원서류 작성 안내등 적극적인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운영창구
  • 자치행정과 민원콜팀
상담자
  • 민원콜팀장 및 끝까지동행 근무자
민원서류 음성안내 및 110 화상수화 상담 서비스 제공
  • 대상 : 시각장애인, 노인 등
  • 장소 : 자치행정과 민원콜팀
  • 방법 : 민원서류 기재내용을 음성으로 변환하여 들려주는 서비스 및 110 수화상담 연계서비스
  • 서비스범위: 주민등록 등·초본 등 700여종 발급서류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