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래 마이크를 클릭하세요!

닫기

음성인식중 말씀해주세요.

닫기

[000]

"000"로 검색이 완료되었습니다.
결과페이지로 이동하시려면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취소 확인

CI/캐릭터

심벌마크

미래의 힘이 있는 역동의 도시 전주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펼쳐나가는 우리 역사, 문화예술, 관광의 중심도시 전주를 합죽선이 펼쳐지는 역동적인 모습으로 미래를 열어가는 전주의 모습을 간접적으로 표현했다.
각각의 요소는 전통역사도시 전주, 자연환경 녹색도시, 미래영상첨단도시 전주를 표현하였으며, 합죽선의 역동적인 움직임은 역사를 바탕으로 전통과 미래가 함께하는 창조적 문화도시인 전주를 만들어 가고자 하는 비전을 의미한다.

심벌마크 이미지

로고타입

맛돌이/멋순이

캐릭터의 기본 모티브는 전주시의 전통인 태극선과 합죽선을 친근감 있고 정다운 형태의 캐릭터로 의인화 하여 전주를 알리는 도우미의 역할을 함과 동시에 전주시의 전통역사를 후손에게 물려줄 지킴이의 역할도 한다. 또한 21세기 최첨단 지식을 갖춘 기본형상, 꿈, 희망, 미래에 대한 자신감과 강한 의지를 표현하였다.

캐릭터 이미지

맛돌이/멋순이 캐릭터 응용

풍남제

전주시의 전통문화행사 풍남제를 많은 시민이 느끼고 함께 함을 표현하며, 대중성을 유도하기 위해 전통문화를 부각시키는 홍보도우미로서 친근함을 표현하였다.

캐릭터 이미지

쉬리

전주시의 깨끗한 환경을 보호하는 요정 '싱이'

깨끗한 전주 도심하천을 대표하는 쉬리를 전주시의 깨끗한 환경을 보호하는 요정 캐릭터로 의인화하여 개발하였다. 쉬리의 특징적 형태로서 삼각형의 머리와 길쭉한 몸통, 맑은 물방울을 나타내는 원형의 머리와 몸통으로 표현하여 캐릭터를 한쌍으로 구성하였다. 캐릭터의 손은 물고기 느낌을 주고자 지느러미로 표현하였고, 쉬리의 가로줄 무늬 문양을 캐릭터의 가슴에 나타냈다.
또한 입체감, 선명성으로 쉬리의 다양한 색상을 표현하였다. (쉬리의 색상 - 황색줄무늬, 주황색, 보라색, 흑남색, 백색) 캐릭터의 주요 색상은 전주 도심하천의 청정 환경을 상징하는 자연적이고 차분한 그린 계열과, 상큼하고 진취적인 청색을 사용하였다.

캐릭터 이미지

쉬리 캐릭터 응용

캐릭터 이미지